> 고객지원 > 수강후기
수강후기

수강후기 게시판입니다. 선배수강생들의 학습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곳에 글을 쓰는 날이 왔네요 ㅠㅠ
orak** | 2024-06-18
일단 너무 감개무량합니다. 박주섭선생님께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저는 작년에 필기를 합격한 후 정보가 너무 없어 실기 준비가 막막하여 열심히 인터넷 검색을 하였습니다. 그 당시 덕성직업학교에 접수하고 실기 준비해야겠다고 막연하게 진행을 하였습니다. 정보가 워낙 없고 단순하게 생각했던 터라 덕성직업학교 접수는 물론 실기접수도 하질 못했습니다. 부랴부랴 여러곳 (학원, 사설업체, 카페등등) 에 정보를 검색해보고 결론적으로 학원이 답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대학시절 기계공학을 전공하였으나..... 공유압이 기계공학과 연관이 있는거라는걸 처음 알 정도로 문외한 입니다. 직장생활 대부분도 연관없이 살았구요.

사실 지금 돌이켜보니 학원의 6주과정이 어떻게 지났는지 가물가물 할 정도로 빠르게 잊어가는것 같네요. 이곳의 글을 읽으시는분은 어떠한 목적과 정보를 얻고자 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1. 학원에 다닐 필요가 있을까?
2.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그 정확한 답은 사람마다 다르기에 100%는 아니지만 확실한건 학원에 다니는것이 가장 빠르고 나는 할수 있다 입니다. 학원비 아깝다 생각하지 마세요. 시간 단축이 더 중요합니다. 25년부터는 설비보전도 자격증 따는게 훨씬 까다로워질테니 지금이라도 최대한 빨리 준비해서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3. 난 아무 지식도 없고 다른 사람들은 전공자, 경험자 일텐데... 라는 생각이 들것입니다.

물론 맏는 말입니다. 하지만 저의 상황에 빗대어 적어보자면... 전 정말로 공유압은 물론 배선연결 등 평생 듣도 보도 못했습니다. (대학시절엔 분명 수업이 있었을텐데 왜 기억이 하나도 안나는지 참 의문이 들긴 하지만요) 그렇지만 다 되더군요. 참 신기했습니다. 학원에서 가르치는대로 그냥 기계처럼 단순하게 따라가고 하다보면 어느순간 공압이 작동하고 유압모터가 돌고 있더군요 ㅎㅎㅎ

학원수업 들으면 아마도 선생님께서 첫 수업때 분명히 여기서 배운대로 차근차근 하시면 왠만하면 다 합격입니다. 라고 하실텐데요. 100% 사실입니다. 물론 운이 꽤 중요합니다. 하지만 시키는대로만 한다면 체감상 80% 이상은 합격하십니다. (참고로 실기시험때 저희 조 6명 중 5명이 실기 30정 이상이셨는데 5명중 4명이 덕성직업학교 다니셨더군요. 모두 무난히 합격하셨을겁니다.)

퇴근하여 학원까지 지하철로 1시간, 수업 마치고 집으로 돌아올때 지하철로 1시간반... 지하철에서 동영상 강의 듣고 도면 암기하고 사실 열심히 하였습니다. 하지만 학원 없이 자력으로 내가 실기를 합격할 수 있었을까 생각해보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일반 준비하는 수험생은 모르는 접수요령, 합격팁, 디테일한 정보 등 기본적인 실습교육 을 넘어 굉장한 플러스 요소가 있습니다.

6주 과정이지만 보강수업 2회 더 하였고 마지막 보강수업에서도 실습 4번중 2번을 틀려서 불안불안하였지만 역시나 시험치는 날은 집중도가 올라가기 때문인지 나름 수월하게 합격하였습니다.


금일 합격 통보 받았습니다. 동영상(48), 실기(38) 이구요. 제가 점수를 적는 이유는 실기(38) 이 얼마나 정석이고 학원에서 가르쳐준 대로 했는지를 말씀드리기 위함입니다. 아마도 이 글을 읽고 학원을 다니고 실기를 치고 난 후에는 아시게 될것 같네요.

고민하지 마시고 얼른 신청하시고 24년 설비보전기사 막차를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화이팅!!